길었던 망설임에 종지부를 찍었다!

 

액정에 다량의 생체기를 가진 se3 64기가 모델을 영입하고 한 달 정도를 사용했다.

그동안 걱정했던 풀패닉 등의 문제는 전혀 없었기에 iOS 업뎃으로 완전히 해결되었다고 판단~

se2와의 성능, 발열 차이에서도 압도적으로 뛰어나고 배터리 관련해서도 체감할 정도로 차이 난다는 결론에 도달!

 

결국 아쉽지만 se1과 2는 처리하고 그 금액으로 se3 128을 구입함.

se3 64기가 녀석 배터리만 갈아서 쓸 생각도 했으나 네임드 생산업체에서 나오는 se3 배터리가 없다는데 당황;;;

마지막 홈버튼+IPS LCD 기기라는 생각에 128에 배터리 98% 짜리를 영입하는걸로 해결 봄.

 

이제 구글 픽셀4a와 아이폰 SE3 이렇게 유지하면 되는데 남은 se3 64를 어쩔까 고민 중이다.

백업 혹은 분실 대비용으로 가지고 있을지.. 이것도 정리하고 패드를 하나 영입할 질 고심 중인데 액정 상태가 상태이다 보니 가격을 얼마 못 받을 것 같아서 애매하다. 

se1이 안 팔리면 128기가에 희소성도 있으니 대비용으로 se1을 두고 se3를 팔아야지..라는 생각도 있었으나 팔려버림;;

 

어쨌든 OLED와 페이스아이디는 개인적으로 맞지 않기에 se3가 못쓰게 되는 그날까지는 보류라는  형태로 가기로 했다.

 

아이폰 13시리즈 중 유일하게 ips 액정에 지문인식을 가졌고 이 형태의 마지막 아이폰이라는 게 최대의 장점이라고 생각하지만 그 외에도 13 시리즈 중 유일하게 13 시리즈부터 문제시되고 있는 과도한 보정 문제에 해당되지 않는 모델이다.

거기다 구형 센서를 사용하고 있어서 4기가 메모리를 가졌지만 상위 모델에 비해 카메라로 인한 발열, 성능하락, 리플래쉬 등의 문제에서도 오히려 장점을 지닌다, 대신 야간모드나 사물에 대한 인물모드, 시네마틱 같은 기술을 포기해야 한다.

 

개인적이지만 13시리즈를 기점으로 se3 이상의 모델들은 장점 보다 단점이 더 많다고 생각되어서 향후 몇 년간은 se3로 버틸 생각이다. 한.. 4,5년 뒤엔 oled도 한참 경쟁 중인 카메라나 qlc, 신기술 문제도 안정화에 접어들지 않을까 기대해 본다.

+ Recent posts